게시판 톡톡

본문 바로가기
쇼핑몰 전체검색

회원로그인

회원가입
유튜브
네이버
인스타그램
카카오톡
페이스북

오늘 본 상품 0

없음

게시판 톡톡

영어에 대한 첫 도전과 지텔프 65점 목표 성취 후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다링
댓글 0건 조회 61회 작성일 24-03-23 18:32

본문

안녕하세요 ! 꿈에 그리던 지텔프 목표점수를 넘게 되어서 아직도 믿기지 않고 너무 기쁩니다 !! 저의 목표 점수를 넘기기 위해 했던 공부 단계들을 설명해드릴려고 합니다 !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!

1. 지텔프를 준비하게 된 계기
저는 타 시험 준비로 영어점수가 필요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영어 기본기가 없었던 저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매우 없었고, 사람들이 지텔프를 추천해주셔서 지텔프라는 시험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!

2. 지텔프 공부 단계

1) 문법
 저는 문법은 개인적으로 노력만 하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! 문제 유형들도 정해져 있는 것 같고, 암기를 어느 정도 하고 유형들을 파악과 분석만 한다면 좋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! 조동사나 연결어 같은 문제 유형은 해석을 해야되서 조금 까다로운 문제이긴 하지만, 단어와 해석 능력을 발전시킨다면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!

2) 청취
 청취는 정말 예상치도 못하게 높은 점수를 받아서 놀랐습니다 사실상 저의 목표 점수가 가능했던 것은 바로 청취 덕분이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후로 청취를 사랑하게 될 것 같습니다... 청취는 정말 계속 듣는 연습을 많이 한 것 같아요 처음에 청취를 들었을 때 너무 길어서 이게 뭐지...? 그리고 질문 하는 것도 처음엔 너무 빨라서 하.. 난 진짜 안될 것 같다 라고 생각했지만 그런 생각 할 시간에 하나라도 더 듣자 ! 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사람들이 하라고 조언해줬던 노트테스킹과 지문에 있는 단어들도 다 암기를 하고 계속 듣는 연습을 하다보니 저의 기준에서는 좋은 점수가 나오게 된 것 같습니다 ! 팁을 드리자면 시험장에서는 진짜 귀를 쫑긋 열어야됩니다 말이 빠를 수도 있어서 집중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!!

3) 독해
 하 독해는 정말 해도 해도 모르겠는 저의 약점이었습니다.. 어렸을 때부터 영어 선행학습도 하지 않았던 저는 독해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더구나 지텔프는 패러프레이징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분석 능력도 필요한 것 같아서 저에겐 산 넘어 산이였던 것 같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저는 영어 단어는 진짜 필수적으로 외웠고, 문제집을 3회독 넘게 하면서 지문 분석과 왜 이게 정답이 되는 건지 혼자 생각도 해보면서 정답이 되는 유형들을 분석 한 것 같습니다 ! 근데 정말 독해는 단어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! 동의어 같은 경우도 단어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맥에 맞춰서 맞춰야 하는 경우도 있어서 그런 흐름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!




3. 실제 시험장 분위기
 저는 두 번째 시험이여서 안 떨리는 것이 아니고 더 떨렸습니다 .. 왜냐하면 제가 느끼기에도 첫 번째 시험보단 더 열심히 준비했고 더 간절함이 있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담감도 있었습니다. 시험장에 도착하면 시험장마다 다르겠지만 책상 위에 제 이름표 같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을 보고 자리를 찾앗고, 앉아서 시험 공부를 하는데 제 옆에 아이패드 팬 같은 것으로 자꾸 쓰는 소리가 들리는데 그게 너무 시끄러웠습니다. 아마도 시험날이라 더 예민했던 것 같습니다. 저는 그나마 에어팟을 챙겨가서 끼고 공부를 했더니 덜 들리긴 했지만 자리가 잘 뽑히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! 시험을 시작하면 1분이 1초 같습니다 금방금방 시간이 지나갑니다 그럴 때일수록 침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! 가장 중요한 오엠알도 시험시간 안에 쓸 수 있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! 저는 문법은 15분 안에 풀었고, 남은 5분 청취 지문 해석에 투자했고, 청취시간에는 오롯이 청취에 집중했습니다 ! 중간중간에 독해를 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독해를 풀고 오엠알까지 작성하였습니다. 시험이 끝나니 아쉽기도 하고 후련하기도 하고 했지만 잘 마무리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!

 마지막으로 지텔프는 쉽다 이런 후기들을 많이 보았는데 정말 멍멍이 소리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요즘 난이도는 갈수록 올라가고 있고, 저 같은 영어 완전 초보자들은 처음에는 정말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노력하면 안되는 것은 없습니다 ! 이번엔 느낀 건 노력은 정말 배신하지 않는구나 였습니다 목표 점수를 얻은 저 자신에게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고, 새로운 목표를 위한 발판이 되어준 지텔프에게도 정말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. 앞으로 시험 치시는 분들도 좋은 점수를 받게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!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  • G-TELP KOREA
  • G-TELP
  • G-TELP Speaking G-TELP Writing
  • G-TELP B2B
  • G-TELP Jr.
  • G-TELP EUD
  • G-TELP 항공종사자 영어구술시험

(주)한국지텔프 대표 김현중 사업자등록번호 110-81-83947 원격평생교육시설 신고 제원격-126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7-서울송파-088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최화철
ADDRESS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32길 4-7(가락동, 지텔프빌딩) TEL 1577-3836 FAX 0503-8379-2436

COPYRIGHT © G-TELP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