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시판 톡톡

본문 바로가기
쇼핑몰 전체검색

회원로그인

회원가입
유튜브
네이버
인스타그램
카카오톡
페이스북

오늘 본 상품 0

없음

게시판 톡톡

[BEST] 퀵스타터 강의 2주 수강 & 첫시험 95점 후기입니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blaze
댓글 1건 조회 212회 작성일 23-03-10 19:49

본문

2월 21일 지텔프에듀 퀵스타터 독해, 문법 듣고 청취는 시중 청취 기출 문제집 7회분 돌리고 갔습니다.
\
지텔프는 문제가 꼬아서 낸다거나, 어휘가 더럽다거나 그렇지 않아서 충분히 미드, 영미권 유투브 영상들 시청을 꾸준히 하시다 보면 좋은 성적이 나올 것 같습니다.

점수가 어느 순간 막혔다면, 차라리 공부는 좀 쉬고, 영어로 생각하고, 영어 영상만 보고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지텔프는 점수가 많이 오를것 같습니다. 토플같이 따로 특화된 공부는 할 필요가 없는것 같기도 합니다.

그래도 단기간 합격권 점수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제가 공부했던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1. 어휘 - 지텔프는 어휘가 거의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 위주로 나오기 때문에, 어휘가 약하시다면 시중에 있는 지텔프 어휘 단어장 말고, 회화용 단어장, 영작용 필수영어 등을 외우는게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.  저는 따로 어휘 공부는 안했습니다. 가끔 독해 어휘문제에서 이상한 단어들이 튀어나오는데 그거까지 외우는건 가성비가 떨어지는것 같아서 그냥 안외웠습니다.

2.문법 - 시중 모의고사 문법 기출 거의 그대로 나옵니다.  조동사에서 상황에 따라 숙어처럼 쓰이는 표현 몇개 알아야 하는것 제외하면 그냥 기본 강의에서 알려준것만 하셔도 93점 이상은 안정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3.청취 - 솔직히 청취는 전 강의듣는것 비추입니다. 어차피 강의들어봤자 단기간에 못올리는 부분이라 아예 청취가 바닥이시면 그냥 청취 강의 듣지 마시고, 첫문제랑 마지막 문제만 건진다는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 사실 어휘나 독해는 벼락치기가 가능하지만 청취는 단기간에 하기는 진짜 어려운 것 같습니다. 여러 기출강좌들, 책들 봤는데, 결국 고득점 하려면 자기만의 풀이법을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. 저는 지문을 note taking하면 오히려 헷갈려서 그냥 딱 질문만 요약해 위에 적어두고, 단서 나오면 바로바로 답찍고 넘어가는 식으로 풀었습니다.
 청취 지문은 길지만,  내용이 어려운건 아니고, 문제 유형도 어렵진 않고, 심지어 힌트까지 선형적으로 주기 때문에 질문만 잘 기억하고 있으면 됩니다. 다만 보기를 빠르게 읽는 연습은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. 저같은 경우는 문법 빨리 풀고 청취 보기 쭉 보면서 미리 분석을 다 해놓았고 그래서 힌트가 나오면 바로 캐치해 답 찍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.

4.독해 - 독해도 사실 문제 유형이 어렵다기 보단, 약간 꼼꼼하게 안읽는 사람이 걸리기 딱 좋은 보기들로 그지같은 함정을 파놓기 때문에 시간에 쫓긴다고 대충 보고 넘어가지 마시고 꼼꼼히 보시면 좋은 점수 가능할 것 같습니다.

요약 - 문법, 독해 90% 청취10% 비중으로 공부하자 // 어휘 생초보라면 지텔프 단어장 말고, 영작/회화용 필수단어 모음집으로 공부하자

댓글목록

위갓댓님의 댓글

위갓댓 작성일

와 파워 고득점.....

  • G-TELP KOREA
  • G-TELP
  • G-TELP Speaking G-TELP Writing
  • G-TELP B2B
  • G-TELP Jr.
  • G-TELP EUD
  • G-TELP 항공종사자 영어구술시험

(주)한국지텔프 대표 김현중 사업자등록번호 110-81-83947 원격평생교육시설 신고 제원격-126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7-서울송파-088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최화철
ADDRESS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32길 4-7(가락동, 지텔프빌딩) TEL 1577-3836 FAX 0503-8379-2436

COPYRIGHT © G-TELP ALL RIGHTS RESERVED.